[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4.03.08 12:00 조회 503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


바탕화면 박제용 04월 캘린더?

 

 
 
3월 23일(토) - 4월 1일(월) #진해군항제

 

출처: 창원특례시 공식 홈페이지



1952년 4월 13일,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것이 계기가 된 전국 최대 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제62회를 맞이한 진한군항제는 다가오는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진해루 일원에서 개최됩니다.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진해군항제 벚꽃명소, 음식점, 주차장 등의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게 큐알코드를 제공하고 있어요. 진해군항제 명소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4월 초 #석촌호수 벚꽃축제




4월 초 벚꽃이 가득한 벚꽃길을 걸을 수 있는 석촌호수 벚꽃축제가 개최 예정입니다. 석촌호수를 중심으로 봄의 정서를 느끼며 벚꽃이 가득한 세상을 만나보세요.?‍♂?‍♀


4월 1일(월) #만우절

4월 1일(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컴백



TXT (투모로우바이투게더) minisode 3: TOMORROW Concept Trailer /
출처: HYBE LABELS 공식 유튜브

 
 
 4월 1일(월)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 컴백



BABYMONSTER - 1st MINI ALBUM [BABYMONS7ER] ANNOUNCEMENT /   출처: BABYMONSTER 공식 유튜브

지난 11월 멤버 아현의 건강상의 이유로 6인조로 데뷔한 베이비몬스터. 이번 앨범에서는 멤버 아현이 합류를 하며 7인조 완전체 활동을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4월 3일(토) #푸바오? 반환

 

"거기서도 많은 사랑 받아, 잘 가!" 푸바오의 마지막 인사 대나무 당근 먹방, 끝내 눈물 흘린 할부지 (현장영상) / 출처: SBS 뉴스 공식 유튜브


대한민국의 사랑둥이 판다 푸바오가 4월 3일 중국으로 돌아갑니다. 현재는 푸바오 중국으로 돌아가기 위한 훈련을 진행 중으로 지난 3일까지만 푸바오를 만나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4월 5일(금) #식목일

 
 

나무를 심는 날 식목일. 나무 심기를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산림자원 육성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된 날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4월 5일(금) #넷플릭스 '기생수: 더그레이' 공개

 

출처: 넷플릭스 코리아 공식 X (@NetflixKR)


일본의 SF 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 하는 기생수: 더 그레이. 한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로 원작 작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4월 6일(토) - 4월 14일(일) #2024 에덴벚꽃길 벚꽃축제
 
 

출처: 올리브스타 홈페이지


2주 내내 진행되는 것이 아닌 4월 8일과 9일, 4월 15일과 16일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진행됩니다. 다양한 공연부터 DJ파티, 플리마켓과 푸드존 그리고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벚꽃과 함께 봄의 추억을 만드는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4월 10일(수) #22대 국회의원 선거

 

출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페이스북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4월 10일(수)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투표는 각 지역 내 지정된 투표소에서 진행되며, 사전투표는 4월 5일(금)부터 4월 6일(토) 이틀 동안 진행 예정입니다.


4월 10일(수) #영화 '쿵푸팬더4' 개봉



[쿵푸팬더 4] 1차 예고편 (HD) / 출처: 유니버설 픽쳐스 유튜브




4월 11일(목) #임시정부 수립일




출처: 행정안전부 공식 X (@withyou3542)



4월 11일(목) #칸 라이언즈 2024 출품 마감



출처: LIONS vimeo

매년 6월 셋째 주 세계 최고이자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의 출품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4월 11일(목)까지 출품이 가능하며, 올해는 어떤 작품이 사자의 선택을 받을지 기대가 됩니다.



4월 12일(금) #도서관의 날







4월 12일(금) #에피 어워드 코리아 출품 마감


 

출처: Effie Awards Korea 페이스북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평가하는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의 최종 출품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최종 출품 마감일은 4월 12일(금)로 23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국내에서 실제 집행된 마케팅 캠페인이라면 모두 출품할 수 있습니다!


4월 19일(금) #4.19혁명


4월학생혁명기념탑 조형물 - 국립 4.19 민주묘지 /
출처: 1차-게티이미지 코리아, 2차-네이버 지식백과


4월 혁명이라고도 불리는 4·19 혁명은 1960년 4월 19일 대한민국의 학생과 시민들이 이승만 정부의 부정부패에 대항하여 일으킨 민주 항쟁입니다.
출처: 위키백과


4월 19일(금) #드라마 '수사반장 1958' 첫 방송



[수사반장 1958 1차 티저] 이제훈 '그가 돌아왔다, 형사 박영한!',
야만의 시절 진짜 형사들의 휴먼 수사극! / 출처: MBCdrama 공식 유튜브



4월 20일(토) #장애인의 날

월 20일(토) #베네치아 비엔날레 2024 개막



What is the Venice Biennale? / 출처: British Council Arts 유튜브

미술계의 올림픽이라고도 불리며,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국제 미술 전시회 베네치아 비엔날레. 올해 4월 20일 개막하며, 11월 24일(일)까지 베네치아 전역에 다양한 미술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4월 26일(금) - 5월 12일(일)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기록 영상(하이라이트 ver) /
출처: 고양국제꽃박람회 유튜브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17일간 일산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2024. 대한민국 화훼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세계 최고의 화훼 전문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꽃박람회는 올해 ‘지구환경과 꽃(Flower in the Earth)’이라는 주제로 변화된 모습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합니다.





4월 26일(금) - 8월 3일(토)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거장 - 타카하타 이사오展



출처: 대원미디어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지브리의 주역 미야자키 하야오의 경쟁자이자 조력자, 무명의 히사이시 조를 알아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타카하타 이사오". 그가 써내려 온 50여 년간의 역사를 담아낸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거장 타카하타 이사오전이 4월 국내에서 개최 예정입니다.

알프스 소녀 하이디, 빨강머리 앤, 반딧불이의 묘, 추억은 방울방울,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가구야 공주 이야기 등 데뷔작부터 유작까지 그가 연출한 모든 작품의 제작 과정을 소개하며, 특히 알프스 소녀 하이디와 빨강머리 앤 등은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자료들도 함께 전시된다고 합니다.

2024년 4월 26일(금) 오픈 첫날 관람 관객에 한해 선착순 200분께 타카하타 이사오전 서울 전시에서 한정 판매되는 A3포스터가 랜덤 증정된다고 합니다.
 

전시 정보
 
?전시 기간: 2024년 4월 26일(금) - 2024년 8월 3일(토)
?관람 시간: 10:00 - 20:00 (입장마감 19시)
?전시 장소: 세종문화회관 1,2관
*2024년 4월 26일(금)은 프레스 행사로 인하여 관람시간이 변경됩니다.변경 관람 시간: 17:00 - 20:00 (입장마감 19:00)
?얼리버드 티켓 판매 기간: 2024년 3월 6일(수) 14:00 - 2024년 3월 31일(일) 23시 59분
?얼리버드 티켓 사용 기간: 2024년 4월 26일(금) - 2024년 5월 31일(금)
 

 
 4월 27일(토) - 5월 5일(일) #궁중문화축전



출처: 궁중문화축전 홈페이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이며 조선과 대한제국의 역사를 품고 있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등 서울 소재 5개의 궁궐과 종묘, 사직단에서 펼쳐지는 문화유산 축제 궁중문화축전.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궁중문화축전은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함께하며 '오늘, 궁을 만나다'라는 취지에 어울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각강의 궁궐의 특성을 반영한 공연, 전시, 체험 그리고 예술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05월호로 또 만나요!?



4월달력 ·  4월행HSAd ·  벚꽃축제 ·  슈퍼캘린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